본문 바로가기
연예뉴스

황영웅 복귀 언급에 사과문도 삭제 “소속사 뒷통수” 가족끼리 1인기획사 정황 포착 논란

by 이슈픽픽 2023. 9. 28.

학교폭력 등 각종 사생활 논란으로 물의를 빚었던 트로트 가수 황영웅이 자숙 6개월 만에 복귀를 선언한 가운데, 이번에는사과문을 삭제하고 1인 기획사를 남몰래 설립한 정황이 포착돼 그 동안의 논란도 품어줬던 소속사 뒷통수를 친거 아니냐는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황영웅

1. 황영웅 가족과 1인 기획사 설립

2023년 9월 28일 한 매체는 "황영웅이 자신을 사내 이사로 이름을 올린 '주식회사 골든보이스'를 설립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황영웅 가족

이 매체의 취재에 따르면 '주식회사 골든보이스'는 지난 2023년 6월 설립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 회사의 "대표이사에는 황영웅의 어머니가 황영웅 본인은 사내이사로 황영웅의 아버지가 감사를 맡았다"라고 전했습니다.

 

매체는 이 회사가 설립 목적으로 '창작 및 예술관련 서비스업', '기타 창작 및 예술관련 서비스업', '영화, 비디오물,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배급업', '매니저업', '엔터테인먼트업', '공연예술, 콘서트 및 행사 대행업', '이미지, 초상권 등 라이센스업' 등을 내세웠다고 밝혔습니다.

 

 

2. 황영웅 각종 논란 품어준 소속사 뒷통수

앞서 황영웅은 2022년 12월부터 방영된 MBN '불타는 트롯맨' 출연 당시 해당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이었던 가수 조항조와 같은 기획사인 '더우리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는 의혹이 불거져 공정성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황영웅 안무 연습

해당 의혹은 황영웅이 '우리기획'이라 적힌 연습실 안에서 또 다른 참가자였던 무룡, 성용화와 함께 안무 연습을 하는 모습이 확산되면서 처음 제기됐습니다.

 

황영웅 측은 이를 두고 "황영웅은 '더우리엔터테인먼트'가 아닌 '파인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라고 주장하며 이 같은 의혹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그러나 당시 법인 등기와 대중문화예술기획업 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였던 '파인엔터테인먼트'는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위반 혐의로 고발을 당하면서 검찰 송치되기도 했으며, 이후 황영웅은 '더우리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습니다.

 

각종 구설수로 자숙 중이던 황영웅이 '더우리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상태로 1인 기획사를 설립한 정황이 포착되자 업계에서는 "또 다른 논란이 예상된다"라는 관측을 내놨습니다.

 

 

3. 황영웅 사과문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 만 28세인 황영웅은 지난 2022년 12월 방영된 MBN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해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당시 TOP 8에 들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등극했던 황영웅은 2023년 2월을 기점으로 과거 상해 전과와 학교 폭력, 데이트 폭력 등 충격적인 폭로가 잇따라 터지면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황영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A씨는 황영웅이 주먹으로 때리고 얼굴을 발로 차는 등 폭행을 가했다고 주장했고 황영웅이 쌍방폭행 혐의로 맞고소를 했지만 친구들의 증언 때문에 불송치 결정됐고, 이 일로 치료비와 합의금 300만 원을 물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황영웅의 문신 등이 담긴 과거 사진이 대거 공개되면서 사생활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으며 황영웅도 결국은 폭행 사실 등을 인정하고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논란이 확산되는 와중에도 침묵으로 일관했던 황영웅은 결국 2023년 2월 25일 장문의 입장문을 내고 "저의 부족함과 잘못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깊이 사죄드린다"라며 폭행 가해, 상해 전과 의혹을 인정했습니다. 황영웅은 사과문에서 "부디 과거를 반성하고 보다 나은 사람으로 변화하며 살아갈 기회를 저에게 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간곡히 호소했습니다.

황영웅 입장문
황영웅 사과문

이어 "부디 다시 얻은 노래하는 삶을 통해 사회의 좋은 구성원이 되어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허락해 주십시오"라고 적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 사과문은 삭제된 상태입니다.

 

"과거를 반성하고 있다"라면서 기회를 달라던 황영웅은 결국 경연 2차 결승전 직전인 2023년 3월 3일 자진 하차,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라는 입장을 냈습니다.

 

그러나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2023년 3월 31일 소속사 '더우리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황영웅과의 계약 체결 소식이 전해지면서 그의 복귀 가닥에도 큰 관심이 쏠렸고 당시 소속사는 "활동 계획이 없다"라고 선을 그었지만, 다음날인 2023년 4월 1일 황영웅은 자신의 팬카페에 "억울하고 화가 나더라도 조금만 참아달라"라는 취지의 편지글을 게재해 활동 계획을 알렸습니다.

 

 

4. 과거 황영웅 사주 재조명

황영웅의 각종 논란이 줄이어서 이어지자 시정자들은 ‘사주 풀이 및 관상’ 유튜브 콘텐츠물로 접근하는 누리꾼까지 증가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3월 1일, 대성티비의 ‘오왕근법사의 운명이야기’라는 콘텐츠 채널에서는 “트롯맨 황영웅 사주”라는 제목으로 된 하나의 영상물을 게재되었는데 해당 영상 콘텐츠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황영웅 눈황영웅 사주 관상

해당 유튜버 법사는 황영웅의 전체적인 이미지부터 시작해서, 눈에 대해 구체적으로 관상학적풀이를 시작했는데 먼저 유튜버는 황영웅의 눈에 대해 ‘날렵한 눈꼬리를 갖고 있다’고 전하며, “살기가 있는 눈”이라고 첫 운을 뗐다.

 

이어 “관상이 진실을 숨기고 있는 형태이고” “비밀이 많으며 오픈하지 않는 성격으로 사람들의 신뢰를 받기 힘들다”라고 직설적으로 그의 관상과 사주를 풀이했습니다.

 

끝으로 유튜버 법사는 “임영웅만큼 대박날 수 있는 기운과 사주”를 갖고있다고 덧붙였지만, 결과적으로 “눈의 기운 때문에 향후 3년간은 상당히 힘들다”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내다ㅗ기도 했습니다.

 

해당 콘텐츠물에 대해 대중들은 유튜브 법사가 언급한 “대처를 잘 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조금은 안타까운 사주”라는 내용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반면 일부는 “이미 사건이 터지고 나서 업데이트 된 점사라 끼워맞추기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황영웅 학폭 및 각종 논란 후 “6개월이면 되겠지?” 자숙 끝 복귀 선언

황영웅은 MBN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에 출연하여 강력한 우승후보였지만 과거 학교, 데이트, 군대 폭력 등 잇따른 폭로로 인하여 결국 자진 하차 이후 자숙시간을 가지겠다고 밝

2.yum333.com

 

블랙핑크 리사 "XX 길이까지 검사" 하는 "올누드 나체쇼" 무대 출연 소식에 팬들 우려의 목소리 (+

재계약 여부를 두고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YG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직원의 동행 없이 독자적으로 출국한 가운데 외설 논란에도 휩싸인 올누드 나체쇼 무대에 오른다는 소

1.yum333.com

 

지명수배자 23명 잡은 경찰관 남은 건 "막대한 치료비로 인한 빛과 장애만.." 안타까운 사연 충격

지명수배자 23명이나 잡았던 유능한 경찰관이 범인을 잡다가 중상을 입고 현재까지 막대한 치료비와 함께 장애를 얻었다는  충격적인 사연이 공개되며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1.yum333.com

 

댓글